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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과정
- 사례관리사업
· 사례발굴 : 클라이언트의 요청, 사회복지사의 발견 및 외부기관의 서비스 요청 등을 통해 발굴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대상자에 대한 상담으로 집중, 일반, 단순관리세대 분류
· 사례개입 : 유형별 대상자 선정, 인테이크 및 욕구조사를 통해 개입계획 수립, 재사정을 통해 집중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일반대상자 구분, 사전·사후 척도검사 실시하여 서비스 평가 진행
· 사후관리 : 종결 이후 지속적 모니터링
· 통합사례관리 : 지역사회 사례관리 전문가들로 구성된 사회적 안전망 구축, 전문기관 간 역할 조정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클라이언트의 변화정도 모니터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