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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사례관리기능
사례관리지역 : 서구 내 9개동
- 원대동, 비산1동, 비산2·3동, 비산5동, 비산6동, 비산7동, 평리1동, 평리3동, 평리6동
사례관리과정
사례관리내용
· 사례발굴 : 클라이언트의 요청, 사회복지사의 발견 및 외부기관의 서비스 요청 등을 통해 발굴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대상자 상담을 통한 집중-일반-단순관리세대 분류
· 사례개입 : 유형별 대상자 선정, 인테이크 및 욕구조사를 통한 개입계획수립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욕구 기반 사례개입 및 서비스 연계, 서비스 점검 및 평가, 대상자 재사정
· 사후관리 : 대상자 종결 이후 지속적인 모니터링


2. 경제적지원서비스
취약계층 결연후원금 지원
- SK희망씨앗, 진국성-생활안정금, 어린이재단 결연후원금, 한부모가정청소년 결연후원금
욕구 맞춤형 생필품 지원
- 이랜드재단 사랑의장바구니, 원일교회 사랑의장바구니
KDB나눔재단 장학금
- 취약계층 청소년 장학금 지원


3. 민·관합동사례회의
사업기간 : 월 1회 정기회의, 긴급 시 상시 운영
사업내용 :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, 복합적 욕구 및 문제 경험 클라이언트 사례 발표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민·관합동 서비스 개입 및 연계, 간담회 등
연계단체 : 서구청 희망복지지원단, 관할 9개 동 행정복지센터, 유관기관 등


4. 케어-커뮤니티
사업대상
- 상담활동가 : 상담활동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
- 상담대상자 : 서구 내 관할9개동 사각지대 어르신
사업장소 : 대상자 각 가정 방문
사업내용
-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
- 전화·방문 상담을 통한 정서적지지 및 고독사 예방
-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통한 욕구해결 및 삶의 질 향상